2주차_기본 미션_330p 문제 5번

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(Object-Oriented Programming)
1. 세부소성을 가지고 있는 각각의 개체가
2.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작업을 수행 할 수도 있으면서
3. 다른 객체와도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한 방법
이러한 OOP를 구현하기 위해선 3가지 원리를 만족히켜야 한다.
1. Encapsulation(캡슐화) : class의 일부, 전체를 사용 할 수 있는 수단 제공 & 정보 은닉
2. Polymorphism(다양성) : 동일한 프로그램 명령을 다른 맥락에서는 다르게 해석되도록 함
3.Inheritance(상속): 낮은 계층에 있는 class들이 상속을 받아서 더욱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
'혼자 공부하는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혼자 공부하는 자바 - 5주차 (0) | 2022.08.11 |
---|---|
혼자 공부하는 자바 - 4주차 (0) | 2022.07.30 |
혼자 공부하는 자바 - 3주차 (0) | 2022.07.21 |
혼자 공부하는 자바 - 1주차 (0) | 2022.07.07 |